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캐논의 2009년 주력기 5D Mark2를 빌려서 사용해봤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카메라는 니콘의 D200이기에 캐논에 익숙해질지 걱정이 되더군요. 업무 때문에 HDMI 단자가 있는 DSLR이 필요했는데 평소 관심 있던 캐논의 5D Mark2를 빌린 것입니다. 렌즈는 16-35mm를 빌렸는데 개인적으로 무척 선호하는 화각입니다. 5D Mark2는 거금 3백만원이 넘는 고급 기종이고 화소수도 2천만 화소가 넘으며, Full HD 동영상 촬영 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첫인상과 바디의 느낌은 소프트
아무래도 니콘과 비교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니콘의 D200처럼 마그네슘 합금인데도 캐논의 5D Mark2에서는 니콘과 같은 단단한 느낌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소프트함 때문에 상대적으로 좀 가볍다는 느낌이 드는 이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니콘 D200을 사용하면서도 처음에는 세로그립을 사용했었지만 무겁고 부피가 커져서 카메라 가방에 넣고 다니기 불편해 최근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니콘의 세로그립에 비해 캐논의 세로그립은 작다는 느낌이 들어서 오히려 편했습니다. 휴대성 측면에서는 무게와 부피면에서 니콘보다는 괜찮다는 생각이지만, 소프트하다는 느낌이 누군가에게는 약점,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단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2천만 화소에 어울리는 화질
카메라에 대한 느낌과 감성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화질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웹을 중심을 일하는 저에게 5D Mark2 정도의 화질은 과분하다는 것입니다. 웹에서는 똑딱이로도 충분하지만 다양한 화질을 설정할 수 있는 5D Mark2 처럼 화질이 좋아서 나쁠 이유는 없죠. ^^ 카메라 화질은 사용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정도에 따라 차이 나기는 하지만 5D Mark2는 분명히 웹에서 사용하기에는 좀 과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시원시원한 LCD 디스플레이와 파인더
5D Mark2를 잠시나마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넓고 시원한 LCD 디스플레이와 세상을 보는 유일한 창인 카메라의 넓은 파인더였습니다. 마음이 탁 트일 정도로 시원하더군요. 그동안 니콘 D200을 사용하면서 답답했기 때문에 이런 시원함이 더욱 크게 느껴지지 않나 싶습니다.


화이트밸런스는 니콘 D200보다 좋은 듯
현재 사용 중인 니콘의 D200에서 가장 적응하기 어려웠던 것이 화이트밸런스였습니다. 렌즈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지만 전반적으로 붉은 기운 혹은 노란 기운이 드는 경향이 있었기 때문이죠. 테스트를 많이 해본 것은 아니지만 5D Mark2의 경우 화이트밸런스 때문에 문제 된 사진은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캐논의 AS 정책이 브랜드 신뢰도를 떨어트린다
최근 캐논동에는 캐논코리아를 성토하는 분위기입니다. 이유는 캐논의 최고가 DSLR 모델 2개에서 오일이 세는 결함이 발견되었는데 단순 결함으로 판정하고 문제 기기에 대해 AS만 해주겠다는 식의 무성의한 태도를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알 수 있다. 캐논이 직접 진출하면서 신뢰가 이번 일 하나로 크게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무엇이든 팔면 끝인가? 아니죠. 브랜드는 충성도 있는 고객이 있기에 장수할 수 있는 것인데 캐논은 이 부분을 너무 간과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전 캐논의 5D Mark2는 패스하겠습니다. 동영상 기능은 하드타입 캠코더가 이미 있어 특별히 제약이 강하고 오디오가 약한 DSLR을 사용할 이유가 없다는 판단입니다. 차라리 기존에 사용하던 니콘의 D200 후속 기종을 살펴봐야겠습니다. ^^

이올린에 북마크하기(0) 이올린에 추천하기(0)

TRACKBACK :: http://superadopter.com/trackback/270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톨™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캐논의 정책은 (엄밀히 말하자면 캐논코리아) 정말 맘에 안듭니다.
    요즘은 더더욱 제품의 신뢰도(?)도 잃어가고 있고, 이대로 문제점을 지속시키면, 니콘뿐 아니라 소니에게도 추월당할지도 모르겠네요.

    2009/05/17 17:31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그래도 아직 유저가 많아서 니콘과의 양대산맥은 당분간 이어지겠죠.. ^^

      2009/05/17 22:32
  2. BlogIcon 큄맹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계적인 성능은 니콘을 따라올 메이커가 없죠. 저도 니콘과 소니를 사용하는데 케논 카메라에는 확실히 뭔지는 모르겠지만 이쁘게 나오는 기운이 있습니다 그 느낌으로 아직까지 1위를 하고있지 않나 생각되네요. Mk3 시리즈는 플레그쉽이 갖춰야할 신뢰라는 부분에서 추락하고 때마침 등장한 니콘의 d3 에 의해 프레스 시장은 많이 뺏긴걸로 알고있습니다

    2009/05/17 20:30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맞습니다.. ^^ 지난 베이징 올림픽 프레스센터에서 니콘의 D3가 완승을 거두었다고 하더군요.. ^^

      2009/05/17 22:33
  3. BlogIcon 마래바  수정/삭제  댓글쓰기

    눈에 두고 있는 기종입니다. 다소 가격이 쎄서 고민하고 있지만요...

    2009/05/17 20:48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그 성능에서는 가격이 다 비슷한 것 같습니다. 소니나 니콘 D700이나 모두 300만원이 넘죠.. ^^

      2009/05/17 22:33
  4. BlogIcon 마음으로 찍는 사진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다음 카메라로 찍어두고(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있는 놈입니다. 과연 지를 수 있을까 고민이 되기도 하구요.
    일전에 픽스딕스 매장에서 니콘 D700을 만져본 적이 있는데 너무 좋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니콘도 한번 사용해 보고 싶더군요.

    그나저나.. 둘다 가격에서 좌절을... ㅠ.ㅜ

    2009/05/18 16:56
  5. BlogIcon 라디오키즈  수정/삭제  댓글쓰기

    힝~ 뭐 사정권에 넣을만한 가격이 아니라서요.
    가난한 블로거에겐 멀기만 한 녀석입니다.^^;;

    2009/05/19 22:19

캐논이 니콘에 밀려가던 DSLR 시장에서 비장의 무기를 내놓은 것이 지난해 말.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 시대에는 도저히 생각도 못할 풀 모델 체인지 간격이 정말 빨라져 도대체 언제 카메라를 사야할지, 어떤 기종을 사야 할지 일반인은 감을 잡을 수가 없다. 최근 출시되는 DSLR은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진 것이 특징. 그것과 더불어 화소 수가 올라가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덕분에 화질은 점점 좋아지고 뷰파인더는 더 넓어졌다. 신제품의 출시 경쟁에서 단연 돋보인 제품은 캐논의 5D Mark II. 

니콘이 보급형 DSLR 시장에서 몇 년간의 열세를 만회하며 시장을 장악했다. 덕분에 캐논은 고향인 일본 시장에서 니콘에게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내놓았다. 2008 베이징 올림픽에서도 니콘은 D3를 내세워 캐논을 압도했다. 하지만, 캐논이 어디 그냥 캐논인가? 벼르고 별러 내놓은 것이 5D Mark II 루머와 관심 속에 세상의 빛을 봤건만, 초반에는 물량이 부족했고 나중에는 환율이 고공행진을 하면서 가격을 올라버려 지금은 인기가 한 풀 꺾인 상태. 필자도 생각은 간절했지만, 그냥 구입하기에는 좀 애매한 상황이었다. 그러던 중 드디어 기회가 온 것. 


일 때문에 필요한 상황이 발생해 4일을 렌탈했다. 16-35 렌즈를 포함하니 가격이 24만원. 캐논은 처음 만져보는 것이어서 살짝 흥분이 되었다. 그런데 생각보다 크지 않다. 니콘 D200 정도의 크기인데 오히려 무게는 덜 나가는 느낌이다. 최신 기종을 만져볼 기회는 지인의 카메라 혹은 매장에 가서 가능한데, 둘 다 제대로 이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제대로 만져보려면 며칠 동안 직접 이용해보는게 최고. 두말할 필요도 없이 렌탈을 하니 속은 편하다. 렌탈은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면 몇 군데가 나온다. 주로 강남역 근처에 있던 곳을 이용했는데 마침 그곳에는 내가 원하는 시간에 렌탈이 불가능. 

두 번째로 선택한 신사동 부근의 J4라는 곳에서 이 녀석과 처음 만나게 되었다. 24시간 일을 하신다고 하는데 정말 대단하다. 물론 DSLR만 있는 것이 아니라. 6밀리 촬영장비도 있고, 다른 곳에서는 잘 하지 않는 오토바이 배송도 가능하다. 비용도 강남역에 있던 곳보다 조금 저렴한 편. 이곳이 제일 마음에 들었던 것은 담당하시던 여자분이 정말 친절하시다는 것. ^^ 다른 곳과 달리 직접 찾아가니 이런저런 액세서리와 케이블도 챙겨주시고, 든든한 가방에 넣어주신다. 처음에 방문하면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하는데 그것을 제외하고는 저렴한 편이라서 앞으로는 자주 애용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신사역 4번 출구로 가다 보면 무인발급기가 있다.) 

아쉽게도 며칠 동안만 사용하지만, 캐논은 처음이라서 기능을 100%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다. 16밀리 광각의 시원함과 시야율 98%의 넓은 뷰파인더, 넓고 선명한 LCD 화면은 짱이다. ^^ 사용하면서 느낀 여러 가지 내용은 부분별로 연재할 예정이다. 처음 사용해보는 캐논, 기계적 완성도는 니콘 D200보다 조금 못한 듯한데 그렇다고 아주 떨어지는 수준은 아닌 듯. 나름 조금 가벼운 것이 오히려 장점으로 느껴졌다. 렌즈는 24-70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을 16-35로만 찍어봐야한다는 게 아쉽다.(생각해보니 사무실 동료에게 55-200이 있다는 것이 불현듯 뇌리를 스친다.) 

이올린에 북마크하기(0) 이올린에 추천하기(0)

TRACKBACK :: http://superadopter.com/trackback/269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레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제가 가진 건 렌즈 3개인데요 ㅋㅋ

    24-55 캐논 번들 렌즈
    70 - 300 탐론 헝그리 망원렌즈
    18 - 200 IS 내장 캐논 다목적 캡짱 렌즈! ㅋㅋ

    2009/05/10 00:22
  2. BlogIcon 라디오키즈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왕~~ 그냥 바라보는 것 만으로도 뿌듯할 듯~~@_@;;
    렌탈만 아니었다면요.;;

    2009/05/10 13:45

최근 캐논에서 발매된 5D 마크2가 준프로 시장에서 바람을 일으킬 조짐이다. 1차 물량이 모두 소진되었다는 이야기도 들리고, 벌써 구매를 위해 예약에 들어간다는 소문도 있으니 말이다. 3백만원대 카메라는 니콘과 캐논 그리고 소니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분야이다. 물론, 가장 최근에 등장한 캐논의 5D 마크2가 가장 유리해보이는 것도 사실이지만, 경쟁 상대인 니콘의 D700과 소니의 A900도 결코 만만찮은 실력을 자랑한다.

캐논의 5D 마크2가 실제로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끄는 것은 바로 풀HD 동영상 촬영 기능 때문이 아닐까 싶다. 이미 니콘의 D90에서 DSLR 동영상 기능의 가능성을 본 상태이기에 캐논의 이번 도전도 주목해 볼만하다. 디지털 방송 등 앞으로 풀HD의 수요가 점점 늘어날 것을 고려해본다면 현재로써는 가장 진보한 DSLR 기능이 아닐까 생각한다.

입소문의 기술이라는 책의 번역으로 알게 된 일본측 알파 블로거인 이시타니 마사키씨도 최근 이 카메라에 푹 빠져있다. 그런데 빠진 동기를 가만 살펴보니 바로 동영상 촬영에 재미를 붙인 듯보인다. 인터넷에도 지금 5D 마크2로 찍은 풀HD 동영상들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어 이런 클립을 잘 살펴볼 필요가 있을 듯싶다.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좋은 장비에 대한 욕심이 생기는 것은 어쩔 수가 없나보다. ^^






이올린에 북마크하기(0) 이올린에 추천하기(0)

TRACKBACK :: http://superadopter.com/trackback/227 관련글 쓰기

  1. ★ 2008 한RSS 새(新) 우수블로그, 축하드립니다

    Tracked from 초하뮤지엄.넷 chohamuseum.net  삭제

    이제 2008년도 오늘을 포함하여 닷 새 밖에 남지 않았고, 그러므로 2009년 소의 해도 역시 나흘 앞으로 다가온 셈입니다. 특히 이번 12월, 각종 메타블로그나 포털에서는 한 해를 돌아보고 정리하며, 일 년동안 열심히 활동했던 '우수블로그'들을 선정하여, 그 동안의 노력을 치하하고 격려하는 행사들이 있었습니다. 물론 미국의 금융위기와 한국의 경제공황이 맞물려서인지, 블로그세계에서도 연말 분위기가 예년 같지는 않지만, 이곳 저곳에서 들려오는 좋은..

    2008/12/29 01:2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마음으로 찍는 사진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구미가 당기는 제품중의 하나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요즘 몇몇 오류(흑점 현상등)가 보이고 있어서 뽐뿌를 억제해 주고 있지요.. ^^

    2008/12/26 13:23
  2. BlogIcon 초하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곳에 들르기만 하면 다양한 첨단제품들을 만져볼 수 있겠군요. 애용해야겠습니다. :)

    처음 들르는 곳 같습니다만, 좋은 선물 같은 소식 전하려구요. 올 우수블로그 선정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올 2009년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랍니다. 앞으로 자주 뵈요~~

    ㅎㅎ 짠이아빠님, 건강한 연말 맞으시고, 행복한 일만 가득한 새해되시길 기원합니다.

    2008/12/29 01:22
    • BlogIcon 슈답터/ 짠이아빠  수정/삭제

      아.. 한RSS 우수블로그 말씀이시죠.. ^^ 우연히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2개가 모두 선정이 되었네요.. ^^ 더 잘하라는 뜻이라고 생각하고 더욱 불발하겠습니다. 초하님도 축하드립니다.. ^^

      2008/12/29 01:38
  3. BlogIcon 조선얼짱  수정/삭제  댓글쓰기

    초 극 강 화질 이군요. 선예도나 컨트라스트 .. 압권 입니다.
    캠과 동시 비교한 영상이 아니라 소리부분에 대한 감을 잘 모르겠지만 ..
    사운드도 어느정도는 하는듯 하고 ...
    이 다음 모델이 두렵군요 ..

    2008/12/30 19:03
    • BlogIcon 슈답터/ 짠이아빠  수정/삭제

      최근 무서운 놈들이 많습니다. 일본에 아주 작고 렌즈 크기도 작은데 Full HD로 녹화가 되는 동영상 전용 기기도 등장하더군요. 그걸로 찍은 화질을 봤는데 찍는 놈(?)이 멍청해서 무지 흔들렸을뿐 영화도 충분히 찍겠더군요.. ㅋㅋ

      2009/01/03 09:07

어제 업데이트 메시지가 떴다. 깜빡하고 있다가 조금 전에서야 업데이트 완료.
맥의 iPhoto 08과 내가 주로 활용하는 사진 관리 프로그램인 어퍼쳐(Aperture 2)에서도 이제 캐논 5D Mark2의 RAW 파일을 다룰 수가 있게 된 것. 다른 평판을 보면 어퍼쳐가 RAW 파일 부분에서 어도비의 라이트룸보다 느리다고 하는데 보통 RAW 파일을 기본으로 작업하지 않는 나에게는 약간 쌩뚱맞은 소리처럼 들리기도 한다.

하지만 조만간 입양 예정으로 있는 5D Mark2는 조금 상황이 다르다. 이제 본격적인 콘텐츠 제작을 위해서는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최상의 퀄리티를 담보해야하는 상황이어서 RAW를 기본으로 가기로 했기 때문이다.


아직 확신을 못하는 상황에서 캐논의 5D Mark2에 대한 전지구적인 정보를 흡수 중이다. 조만간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그 과정도 소상하게 슈퍼어댑터에서 펼쳐 놓는 것이 좋을 듯하다.


이올린에 북마크하기(0) 이올린에 추천하기(0)

TRACKBACK :: http://superadopter.com/trackback/225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캐논이 야심차게 내놓은 DSLR EOS 5D Mark II가 드디어 오늘(11월 28일) 일본에서 판매를 시작. 앞으로 다양한 리뷰 포스팅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예상되는 한편, 무엇보다 누리꾼의 관심은 판매 가격에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본의 가카구닷컴에 따르면 현재 최저가가 265,111엔으로 나옵니다. 대략 바디 판매가는 27만엔에서 28만엔 사이인 것으로 나타나는군요. 구매 희망 랭킹에서는 1위가 캐논 EOS Kiss X2 (국내에서는 450D가 아닌가 싶네요.), 2위가 니콘의 D700 그리고 3위가 니콘의 D90으로 나타나고 있고 캐논의 5D Mark II는 12위로 출발합니다. 앞으로 구입 희망 랭킹의 추이도 재미있을 것 같고, 니콘의 D700과의 싸움도 볼만할 듯합니다.

조만간 슈퍼어답터는 5D Mark II를 구입할까 고민 중입니다. 각종 다큐멘터리 형식의 블로그에 최적화된 기기가 아닐까라는 생각이고 그것을 검증해볼 생각입니다. ^^




이올린에 북마크하기(0) 이올린에 추천하기(0)

TRACKBACK :: http://superadopter.com/trackback/216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사용인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
    행복하세요 ^^*

    2008/11/28 16:07
  2. BlogIcon 마음으로 찍는 사진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 "각종 다큐멘터리 형식의 블로그에 최적화된 기기가 아닐까라는 생각" 이 문구가 왠지 정당화를 위한 자기 암시 같은데요??? ^^

    2008/11/28 17:59
  3. BlogIcon 슈답터/ 짠이아빠  수정/삭제  댓글쓰기

    최근 올라오는 리뷰들을 보면 동영상쪽은 제가 원하는 수준이 아닌듯합니다..ㅜ.ㅜ

    2008/11/30 21:42

최근 등장해 Full HD 동영상 촬영으로 많은 얼리들에게 뽐뿌를 선사한 바로 그 모델. 캐논 5D 마크 II를 소개합니다. 물론 제가 소개하는 것은 아니구요. 사실 기계적인 감성은 각 카메라를 사용해온 사용자마다 조금씩 다르기에 뭐라할 말이 없고, 제일 중요한 것은 역시 색감과 이미지의 완성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이걸 확인해보고 기능이나 하드웨어적인 장점도 역시 검토는 하셔야겠지만 서도.. 말이죠.. ^^


[캐논 5D 마크 II의 주요 특징]
* 35 mm 풀 사이즈, 2,110만 화소 CMOS 센서
* 고정밀·고속 화상 처리 차세대 영상 엔진 「DIGIC 4」
* 상용 ISO 감도 100 ~ 6400, 확장 ISO 25600
* 최고 초당 약 3.9 컷의 연사 성능과 UDMA 대응 
* 시야율 약 98%, 밝고 보기 쉬운 고배율 신파인더
* 총 15개 포인트 AF센서 탑재
* EOS 시리즈 첫 Full HD동영상 촬영 기능 탑재
 * 3인치 92만 도트 크리아뷰 LCD 액정
* 먼지에 강한 신개발 센서 더스트 유닛 탑재
* 다채로운 AF 라이브뷰 촬영기능탑재
* Auto Lighting Optimizer 기능
* 방진방적기능의 향상

[캐논의 공식 브랜드 사이트]
http://cweb.canon.jp/camera/5dmark2/

[일본경제신문 리뷰 기사]
http://it.nikkei.co.jp/pc/column/dcreview.aspx?n=MMITdp001021102008
(기사 아래 쪽에 샘플 이미지가 많이 있습니다.)


이올린에 북마크하기(0) 이올린에 추천하기(0)

TRACKBACK :: http://superadopter.com/trackback/212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대한지름교 서울교구 장년부장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모르게 포스트를 보다가 추천 부터 누른다는 ㅡㅡ;;
    제 삶의 가장 큰 위협요인이 바로
    이 5D Mark II ..

    2008/11/17 18:19
  2. BlogIcon 비됴왕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지금 블로그 잠수중입니다. 카메라를 잃어 버렸습니다. ㅠ.ㅠ 지난 주말 2박3일 가족 여행을 갔었는데.. 캠핑카타고.. 사진 잔뜩 찍었는데.. 그만.. 어디다 잃어 버렸는지.. 꼭 찾길 바랍니다.. ㅠ.ㅠ 근데 이건 얼마일까요? 사진도 찍고 비디오도 찍으면 딱 내껀데.. ㅠ.ㅠ

    2008/11/18 00:25
  3. BlogIcon 마음으로 찍는 사진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목만 보고서.. "캐논 5D 마크 II / 5D Mark II" "어 이상하다 두개가 동일한데 뭐가 다르지?"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나중에 보니 한/영 이로군요.. -_-

    2008/11/18 18:06

캐논이 DSLR 입문기를 6월 하순에 출시합니다. 일본에서의 출시 모델명은 EOS Kiss F. 가볍고, 빠르고, 사용하기 쉽고, 안정적이고, 좋다고 광고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일단 기존에 입문기로 통하는 450D 보다 25그램 정도 가볍다고 합니다. 조작 버튼도 커져서 여성이나 노인이 사용하기에 아주 쉽다고 합니다. 유효화소수 1,010만화소에 2.5인치 액정 모니터, 라이브 뷰 기능을 이용해 콤팩트 디카처럼 보면서 찍을 수도 있구요. 명암비를 자동으로 수정해주는 기능도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렌즈로 제공되는 EF-S 18-55mmdhk 55-250mm에는 손떨림보정 기능이 있으므로 누구나 쉽게 안심하고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중요한게 빠질뻔 했군요. 가격은 손떨림 기능 렌즈 포함 약 8만엔 전후랍니다. 년간 20만대 정도 생산 예정이라고 하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품 브랜드 사이트] http://cweb.canon.jp/camera/eosd/kissf/index.html


이올린에 북마크하기(0) 이올린에 추천하기(0)

TRACKBACK :: http://superadopter.com/trackback/175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반칙왕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제 출시된 제품 같군요..

    2008/06/11 13:44

지난 15일 일본의 리서치 회사인 BCN이 DSLR 카메라의 2008 / 01월까지의 판매동향 자료를 발표했습니다. 간단히 결론부터 언급하자면 본체(바디) 부분은 캐논, 렌즈 킷(본체 + 렌즈 결합상품) 부분은 니콘이 승자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선호 브랜드인 펜탁스는 여전히 한자리 숫자에서 두 거인과는 비교되지 못할 정도의 마이너 시장에서 우뚝 선 모습이 조금 애처로와 보입니다. ㅜ.ㅜ 물론 펜탁스도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노력은 하겠지만 다른 업체도 놀고 있지는 않을 것 같으니 펜탁스의 아쉬운 점유율은 어쩔 수 없을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CN 보도자료 중, 붉은선이 니콘, 파란선 캐논, 아래 점선 펜탁스


바디 분야 _ 캐논을 따라붙는 니콘의 추격전

이번에 발표한 자료에 보면 몇가지 재미있는 수치가 있습니다. 전체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서 DSLR이 차지하는 비중은 대수로 약 7% 선, 생각보다는 높지 않더군요. 그것을 금액으로 환산한 경우에는 약 20% 정도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역시 일본은 겨울 판매전이 대단하죠. 기업들이 보너스를 일제히 지급하기 때문에 더욱 격렬한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월에 나온다는 400D 후속기

중기적인 의미에서 지난 여름까지만 하더라도 캐논은 바디 부분에서 니콘을 압도적으로 지배해왔습니다. 9월에는 바디 부분 점유율이 60%가 넘어갔었으니 대단했죠. 그러나 캐논은 10월이후 급전직하, 11월에는 니콘의 신제품들에 일제히 밀리면서 결국 바디(본체) 부분에서 역전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죠. 그 이후 캐논과 니콘의 바디(본체) 점유율은 불과 한자리수에서 치열한 각축전을 전개하고 있으니 4달 전과 비교해 시장 상황은 크게 변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렌즈 킷 분야 _ 니콘 독주 체제 가속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이 주로 구매하는 렌즈 킷(본체와 렌즈의 결합상품)에서는 11월 이후 오히려 니콘이 캐논을 크게 앞서가는 형국입니다. 지난 1월에는 최근 6개월내 두 업체간 가장 큰 격차인 51.8%(니콘)와 35.9%(캐논)를 기록하고 말았습니다. 캐논은 신제품없이 이번 겨울판매전을 그냥 보낸 것에 엄청난 후회를 하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니콘의 보급기 D60

조만간 캐논이 보급기에서 400D 업그레이드 버전을 내놓을 예정이고 프로용에서도 소문이 무성하니 출시는 되겠지만 니콘도 2월 하순 보급기인 D60을 내놓을 예정이기에 그 귀추가 주목됩니다. 캐논과 니콘의 시장 쟁탈전은 정말 재미있지만 마이너들의 점유율을 보면서 한편으로는 이것도 과점되는 시장아닌가? 모든 소비자들은 캐논과 니콘, 선택의 폭이 너무 좁은 거 아닌가라는 생각도 듭니다.  

아.. 펜탁스 K20D 가지고 싶군요.. 나의 영원한 로망인 펜탁스 때문에 M42 렌즈 컨버터와 렌즈들 버리지 않고 소중하게 보관중입니다.. ^^

 

이올린에 북마크하기(0) 이올린에 추천하기(0)

TRACKBACK :: http://superadopter.com/trackback/146 관련글 쓰기

  1. 니콘D60... 누구냐..너..?? (니콘 D60 vs D40x DSLR 비교기)

    Tracked from WABI TEAM BLOG  삭제

    호랭이가 담배를 폈을지도 모른다는 시절부터.... 무려 2884년하고도 9개월 20일 17시간 31분 12.4초가 흐른... 2008년 2월 22일... 니콘에서 D60이라는 새로운 DSLR을 선보였다.. 니콘님이 얘기했다.. “이거 D40X 보다 좋은거다. 쓸 사람은 정품 써라-,.-” (니콘은 A/S 정품만 해준다.. 내수는 않해준다..꼽으면 정품써라 이거다..) 사람들의 질문이 쏟아지기 시작했다!! “님하, 성능은 어떤가요??” “홈피에 있다...

    2008/03/02 10:58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ryan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 잘 봤습니다. 저도 펜탁스 사용 중이죠 ^^ 여행갈 때는 작고 가벼운 펜탁스가 좋더라구요.

    그런데 현재 카메라 시장은 독점이 아니라 '과점'입니다. 이게 0.001% 아쉬운 점이라서 지적해봅니다 ^^;

    2008/02/18 11:17
  2. BlogIcon 흰눈™  수정/삭제  댓글쓰기

    캐논의 입장에선 고급기 시장에서 아쉬울게 없어서 그런듯 합니다.
    저도 보급형 FF바디를 눈빠지게 기다리고 있지만 쉽게 내놀 생각을 안하는군요.

    니콘이나 다른 브랜드에서 좀 더 힘을 써줘야 할텐데 말이지요...^^

    2008/02/18 11:30
  3. BlogIcon SuJae  수정/삭제  댓글쓰기

    니콘이 좀 더 상승세를 타야 주변사람들과 렌즈도 좀 바꿔쓰고 그럴텐데요 ㅡㅜ
    주변이 죄다 캐논 유저라 너무 힘이 듭니다.

    아무튼 전 꿋꿋이
    남자는 니콘!!을 외치고 있습니다. 가끔 돌도 맞구요...;;;

    2008/02/18 12:38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ㅋㅋ 특히 사진하시는 분들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남다르죠.. ^^

      2008/02/18 15:09
  4. BlogIcon 버트  수정/삭제  댓글쓰기

    케벡 유저로써 케이십디가 로망이기는 하나, 값이 떨어질 때를 기다려야 할 판이라죠. 출시도 하기전에 백만이하로 떨어지길 기대중인 한심한 유저인 나. ㅋㅋㅋ

    2008/02/18 12:41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아이고 가격 떨어지는거 기다리는건 제가 볼때 가장 알뜰한거죠. ^^

      2008/02/18 15:09
  5. 서호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니콘과 캐논의 전쟁이 치열하네요. 갠적으로는 제품 가격정책 그리고 프로모션 정책도 궁금한데, 여튼 많은 참고 자료가 되었습니다. ^^

    2008/02/18 13:45
  6. ????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캐논 유저인대 니콘d60 같은경우 니콘 유저분들도 왜 나왔는지 모른다고 할정도로 개판 오분전의 바디 입니다. 근대 니콘이 케논을 따라 잡아간다 그건좀... 아무튼 겐적으로 d60공으로 450d와 의 대화는 좀....

    2008/02/18 14:24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아.. 두제품이 대결한다는 의미는 아니구요... 전체 시장에서의 점유에 대한 대결 구도로 봐주시면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

      2008/02/18 15:08
  7. Mozart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실 이 부분의 비교는 아쉬운 비교입니다.
    최근 니콘의 D300과 D3이라는 신 기종이 발매되었기에 나타날 수 있는 수치입니다.
    즉 신기종 발표의 초기의 판매 증가율의 비교보다는
    어느 정도 변동폭이 줄어든 소강상태일때 비교해야 된다고 봅니다.

    그리고 바디에서 캐논이 승이라기 보다는
    니콘이 바디와 렌즈에서 새로운 기종으로 승부를 걸어 신품을 많이 팔았지만
    니콘의 경우 캐논보다 렌즈군이 많은 편이 아니었으며 대중화가 되지 않아 렌즈를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캐논의 경우 렌즈 살돈으로 바디에 사람들이 더 투자할 수 있습니다.
    렌즈를 니콘보다는 빌린다든지 돌려쓰기가 용이합니다.

    끝으로 이 자료를 가지고 승부를 정하는 것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과연 구입하고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적어도 한국이나 일본의 행사장가면 아직도 캐논이 많습니다.
    최근 한국에선는 D200유저들의 약진이 많았으며
    그 영향으로 D300도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그렇지만 지금부터 d300나 D3의 결과물이 캐논을 능가하지 않는다면
    서서히 중고매물로 나올 것이라고 봅니다.

    2008/02/18 14:45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너무나 성의있는 댓글 감사합니다.. ^^
      말씀하신 것 처럼 한 순간이 영원을 지배할 수는 없겠죠..

      저도 위에 아쉽다고 하신 부분에 대해 언급을 했습니다. 결국 니콘의 신제품(D300, D3)에 밀려서라고 말이죠.. ^^

      중요한 것은 연사 기능이 중요한 보도사진 쪽에서는 캐논이 압도적일 것 같습니다. 핀문제도 그렇고 말이죠.. ^^ 단지 시장점유율이 갖는 현 수준에서의 의미를 다룬 것이니 나중에 또 어떤 변화가 있을지 저도 무척 궁금합니다.. ^^

      잘 아시겠지만 보통 동호인들에게 각각 선호하는 브랜드가 있는 정도의 수준에서 일본 시장의 판도변화가 주는 의미는 현 수준에서 이정도라고 설명드리는 기사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

      저도 사무실에서 한 친구는 캐논을 저는 D200을 업무용으로 사용 중인데 렌즈 호환 때문에 늘 고민 중입니다.. ^^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2008/02/18 15:05
  8. nh-yoon  수정/삭제  댓글쓰기

    쩝 전 올림 유저인데.. 타사 보급기 같은 경우는 주위의 친구들거를 써봐서 안써본 올림을 지르긴 했습니다만..ㅋ

    그래도 타사 못지 않게 쓸만하고 좋더군요.. 다만 렌즈가 터무니없이 좀 비싼게 흠이긴 하지만요...ㅋ

    2008/02/18 15:01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그렇죠.. 역시 DSLR은 렌즈가 중요한데 말입니다.. 바디 성능은 모 크게 다르지는 않은듯 하고.. 단지 인터페이스 정도만 다르다고 봐도 무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2008/02/18 15:07
  9. 나이컨유저  수정/삭제  댓글쓰기

    slr클럽 유저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미 제작년(2006년 11월 12월)부터 니콘의 마켓셰어가 1등으로 올라섰다는거 다 아는 사실이죠~^^

    니콘의 저가 입문기종들이 대 히트치면서 캐논을 역전시켜버렸죠.
    이 자료는 D3발표회때 자료에 있으니 찾아보세용~

    2008/02/18 15:13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어차피 시장점유율은 왔다 갔다 하는 것이니 순간적인 것은 의미가 없지만 니콘이 많이 분발하고 있다 수준에서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08/02/18 21:14
  10. 소니 알파 시리즈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지섭이 광고하는 거.
    작가주의 라는 이름으로.

    소니 것은 언급이 없네요....?

    2008/02/18 15:16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일본에서도 소니는 펜탁스 보다 더 마이너한 점유율을 가지고 있나봅니다. 제가 본 자료에는 언급이 없더군요.. 물론 나름 잘 만든 바디라고 생각합니다.. ^^

      2008/02/18 21:15
  11. 디카유저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아요.
    여자가 쓰기에는..소니가 딱 좋은거 같은데.
    이번에 나온 소니 알파200샀는데 ....
    처음사서 dslr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찍는데 넘 좋던데..색감이라던가...음....

    2008/02/18 16:03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소니는 바디는 미놀타를 계승하면서 렌즈는 짜이즈를 계승했죠.. 렌즈가 압권인데.. 가격이 만만치 않고 아시겠지만 DSLR은 워낙 기변을 많이하고 렌즈가 중요하다보니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을 따라갈 수 밖에 없는 한계 때문에 외면당하는 경우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2008/02/18 21:16
  12. angus  수정/삭제  댓글쓰기

    DSLR에 입문하려다 내년에 군대가려고 해서 3년뒤 입문할 예정자입니다

    3년뒤면 펜탁스도 풀프레임바디가 나오길 바라고 있습니다

    캐논과 니콘보다 펜탁스 색감이 제일 맘에 들거든요 ㅋ 여하튼 글 잘보고 갑니다~

    2008/02/18 16:03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모든 펜탁스 마니아의 꿈이죠.. ^^ 잘 다녀오십시오.. 건강하게 군복무 잘 마치시길 바랍니다.. ^^

      2008/02/18 21:17
  13. 제로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 니콘이 좋은 기종임에는 틀림이 없지만....

    랜즈 호환때문에 캐논을 선택하는거죠 모....ㅡㅡa

    2008/02/18 16:15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사실.. 익숙해지는게 문제지 캐논이나 니콘 모두 잘만든 카메라 아닌가 생각합니다.. ^^

      2008/02/18 21:17
  14. 캐논니안  수정/삭제  댓글쓰기

    니콘이 캐논에?
    한국 일본dslr 시장 점유율 보면 캐논이 니콘에 2배가 앞서있습니다
    니콘이 캐논을 잡는다는건 무리일듯 ....

    2008/02/18 16:17
  15. BlogIcon 호랭토끼  수정/삭제  댓글쓰기

    AF-S DX VR 줌 18-200mm f3.5-5.6G+ M-L3 랜즈를 구입하려고 하는데 성능이 어떤지요?. 바디는 니콘 D70입니다. D80 나오기 전에 떨이로 판매하는 것 샀더니 생각만큼 사진이 나오지 않네요. 번들용 렌즈라 그런가 봅니다. 사진찍기를 좋아하는데 직업상(또 렌즈비용상) 하나의 렌즈가 편리 할 것 같아서요, 전문가 정도는 아니어도 어느정도 사진의 생도감이 나올런지요 ... ^^ 답변 부탁드립니다.

    2008/02/18 16:26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주로 어떤 사진을 찍는지 알 수 없으니 줌을 권하기가 조금 애매한데요.. 물론 렌즈는 줌의 영역에 비해 무게도 밝기도 괜찮은 편이라고 할 수 있죠. 성능도 좋습니다. 하지만 D70 메카니즘에 해당 렌즈가 맞을지는 저도 확신하기가 힘드네요.. 제가 볼때는 더 좋은 사진을 찍고 싶으시면 바디 쪽을 업그레이드 하시는게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D70으로는 한계가 있을 것 같네요.. ^^

      즉,,, 바디 먼저 업그레이드 D80 혹은 D200 정도 뭐 여유가 되시면 D300이면 더 좋죠.. ^^ 그리고 추후 렌즈는 주로 단렌즈로 발줌하면서 광각, 표준, 마크로 겸용 90밀리 이상으로 라인업 하시면 거의 완벽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08/02/18 21:21
    • 시리우스  수정/삭제

      바디 업글하셔요.

      저 D70에서 D80으로 기변했는데 차이 좀 있습니다.
      D70은 화이트 벨런스가 좀 불안하고요. 색감이 좀 어둡습니다. D80 많이 개선 됐습니다.
      100장 찍으면 D70은 10장 건진다면 D80은 20장 건집니다. (맘에 드는 사진이 비유로) 후보정이 줄어들고요.

      2008/02/19 00:40
  16. 디사공유저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디사공에 애기번들 삼식이 유저인데요 점유율 그런거보다도 자기에게 맞는 카메라가 제일인거 같습니다
    디육공이 왜나왔냐고 하시는분도 있는데 물론 어떻게 보면 니콘의 낚시바디임에 틀림없지만 전문가 사진이 아닌 그저 취미생활을 하는데 똑딱이보다 좀더 나은 화질 아웃포커싱효과등을 싼가격으로 누릴수있다는(물론 중급DSLR에 비해서) 장점이 있는거 같습니다. 무슨기계가 어떠냐가 중요한게 아니고 어떤기계를 100%활용하여 내 사진에 만족할수있냐가 중요한거 같습니다. 요즘 나오는 디지털기기는 못쓸정도의 기계가 없는듯하네요. 그리고 머 서로 경쟁이 심해지다 보면 소비자한테는 좋은 점이지요

    2008/02/18 16:38
  17. //호랭토끼  수정/삭제  댓글쓰기

    18-200 좋은 렌즈이긴 한데요
    제생각에는 망원화각이 필요하시다면
    탐론 28-75 2.8을 사시고
    망원55-200같은거 하나 더 추가 하시는게 좋을듯하군요
    아무래도 밝기가 중요하더라구요
    참고로 니콘 번들의 가성비는
    할배번들 18-135 가 가장좋습니다

    2008/02/18 16:50
  18. dd  수정/삭제  댓글쓰기

    니콘은 캐논을 이길수가 없져
    당연히 렌즈 면에서도 캐논이 위를 점하고 잇는 입장인데
    ccd cmos차이도잇고
    하긴 보급쪽에서는 캐논보단 니콘을 더 많이 사용하는거같던데

    2008/02/18 17:14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니콘도 먹고 살아야 하니.. 나름 경쟁우위 전략으로 보급기를 저렴하게 그리고 준프로용까지 커버하는 전략으로 가는 것 같습니다.. ^^

      2008/02/18 21:24
    • 신다라지  수정/삭제

      니콘은 캐논을 이길수 없다... 흠~
      좀 웃기는 말이군요.
      필카시절에는 니콘이 일등이고 캐논이 이등이였죠.
      DSLR로 오면서 이등이던 캐논이 니콘을 앞질렀고.
      이러하듯 절대 일등도 절대 이등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단정적으로 말하는건 무었에서 나온 발상인지...?
      그리고 CCD CMOS차이라 하면.?
      니콘도 CMOS 나오는 기종 몇가지 있습니다. 잘 찾아보세요...! 잘 알지 못하고 그런식으로 글쓰지 마시고요...
      그리고 고급기 쪽은 D3한번 보시고 평가해 보세요...
      과연 고급기에서도 캐논이 절대 앞서가는 것인지.?

      2008/02/19 01:03
  19. ㄹㅇㄹ  수정/삭제  댓글쓰기

    캐논 하면 구라핀 밖에 안 떠올르는데...ㅋㅋ

    2008/02/18 18:45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뭐 핀 조절해야하는건 DSLR의 숙명이 아닌가 싶네요.. ㅜ.ㅜ 니콘도 마찬가지잖아요.. ㅋㅋ

      2008/02/18 21:24
    • 신다라지  수정/삭제

      ㅋㅋ... 그래도 캐논보다는 좋을껄요...

      2008/02/19 01:06
  20. BlogIcon 호랭토끼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질문 입니다.
    탑론 17-50mm 2.8은 어떤지요? 제가 여행업 특성상 광각이 필요할 때가 많아서요. 그리고 벼로 망원계열 렌즈를 구입하면 되겠군요. 조언 감사합니다.

    2008/02/18 18:55
  21. 이덕영  수정/삭제  댓글쓰기

    렌즈 답변 한번 하고 넘어 갈랍니다..
    광각을 어디에 사용하시는지요.. 실내촬영이신지 실외 촬영이신지.. 낮에 촬영이신지 밤에 촬영이신지요..
    개인적으로 바디가 니콘이라면... 토키나12-24 F4를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
    가격대 성능은 타에 추정을 불허하는 렌즈죠~ ㅎㅎ

    2008/02/18 19:47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토키나 12-24 정말 좋은 렌즈죠.. ^^ 뉴질랜드갈 때 못가져간게 얼마나 한이 되던지.. ^^

      2008/02/18 21:26
  22. 이덕영  수정/삭제  댓글쓰기

    캐논과 니콘의 논쟁.. 매번 말이 많죠..

    개인적으로 이제는.. 캐논과 니콘을 다 버릴라고 생각합니다..

    CMOS라는 한계를 CMOS수정으로 통해서 보완하려는 모습들 이제는 보기 짜증날 정도입니다..

    소니의 알파바디 출시로 니콘이 계속 공급받아오던 소니CCD를 받지 못하자 CMOS로 촬영소자를 변경한점..

    참으로 한탄 스럽습니다.. (D70s 유저였습니다..)

    개인적으로 55%로 넘어가려고 총알 장전 중입니다..

    차라리.. 후지필름으로 넘어가는 것이 좋을꺼 같다는 생각을 개인적으로 해봅니다.. ㅎㅎ

    2008/02/18 19:49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후지 바디도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인터페이스가 참 맘에 들고 색감도 좋던데.. ^^

      2008/02/18 21:26
  23. 가끔은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도 전 캐백이로 죽 가렵니다...ㅎㅎ

    2008/02/18 19:56
  24. 치~즈  수정/삭제  댓글쓰기

    캐논이나 니콘이나 좋은 카메라 이며 카메라분야 에서는 양대 산맥이라 할수있죠.
    캐논에 장점이 있으면 니콘에 장점이 있는것 이고 캐논에 단점이 있으면 니콘에도 단점이 있는것이죠.
    두 회사 모두 부족한 것을 보완하고 개발해 나가고 있겠죠.
    저는 개인적 으로 니콘을 사용하고 있지만 색감이나 연사는 캐논이 좋고 부럽습니다.
    그러나 캐논은 핀이 않맞는 느낌이 너무 많이 드네요.
    제가 보기에 렌즈는 두 회사 제품 모두 아쉽지 않게 사용할수 있어 보입니다.

    2008/02/18 20:00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역시 그래서 저런 시장 점유율이 나오나 봅니다.. ^^

      2008/02/18 21:27
    • 신다라지  수정/삭제

      색감은 개인적인 문제이며... 연사는 도대체...?
      동일기종으로 보면 니콘이나 캐논이나 연사 별반차이 없으며, 최상위기종은 니콘이 앞서있습니다.

      2008/02/19 01:09
  25. PENTAX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PENTAX 유저입니다.
    100D SUPER 쓰고있으며, 똑딱이도 팬탁스 옵티오예요.
    색감에서 PENTAX가 밀리지 않고
    랜즈도 기존 랜즈 장착이 가능한데
    왜 PENTAX 점유율은 바닥인지...
    우리나라 S사가 제휴 정도가 아니라 합병 되었으면 ...

    2008/02/18 20:16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어쩔 수 없지 않나 싶습니다... 그만큼 유저층이 얇다는게 문제겠죠.. ㅋㅋ

      2008/02/18 21:29
  26. dndnndd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껏도
    펜탁스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08/02/18 20:33
  27. 막싸도라  수정/삭제  댓글쓰기

    니콘 D3 정말 잘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캐논은 기자/프래스용이 1.3 크롭바디를 쓰는데 1:1 풀프레임을 사용하고 가격도 저렴한편이기 때문에 무척 흥미 있는 기종입니다.
    지인 카메라를 통해 써본 니콘은 바디완성도도 높고 화이트밸런스도 무척 마음에 듭니다.

    무리하게 구입한 캐논 L렌즈가 원망스러워 지네요.

    2008/02/18 20:41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D3의 니콘 전략이 아주 공격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프로들 중 탐내시는 분들도 있으니 말입니다.. ^^ 역시 캐논은 L렌즈의 압박이 너무 강하죠.. ^^

      2008/02/18 21:30
    • 신다라지  수정/삭제

      캐논은 상술에 능한 회사지요...
      요즘 TV보면 기자분들 사용하는 카메라중 D3 종종 보이더군요... 아무래도 1.3 크롭보다는 1:1이 좋지요
      연사에서도 앞서있고. 거기에 스트로보까지 니콘이 알아주니까요..

      2008/02/19 01:12
  28. BlogIcon 덕팔유져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사님들의 메이커 충성도는 정말 대단할 정도죠..
    자동차에 비해서는 정말;;
    바디는 쉽게 바꿀수 있지만 렌즈의 호환이 가장 문제가 아닐런지..
    cmos를 무작정 나쁘게 보는 경향이 있는데..
    ccd보다 전력소모도 적고..cmos의 발전가능성은 상당히 무궁무진하다더군요..
    반면에 ccd의 경우는 이미 개발의 만료단계이고..
    요즘 나오는 바디의경우..연사에..라이브뷰..손떨림보정..
    이런 옵션들이 들가야하는데..전력소모를 아무래도 줄여야 하지 않을까요?ㅎㅎ
    암튼 요즘 나오는 body의 경우..대세는 cmos가 되지않을까??ㅎㅎ
    캐논은 유져층이 다양하고 렌즈군이 다양하지만..고질적인 핀문제 ㅠ
    니콘의 경우 핀걱정은 거의 없지만..내수사용자에 대한...a/s 불가정책ㅠ
    뭐든지..장단점이 있죠..ㅠ
    slr 사용자들이 뭉쳐서 가격 거품도 빠지고..
    배짱장사 못하게 해야할텐데..
    그런날이 오길 기다립니다.
    결론은....캐논이나 니콘이나 펜탁스나 소니나 올림푸스나 시그마나

    다 좋은바디라는거죠 ^^

    2008/02/18 21:52
  29. BlogIcon 집집마다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 달 넘게 고민하다가 s사의 펜탁스 쌍둥이 놈을 데려왔습니다.ㅎㅎ D-slr 입문자이고 사용용도를 생각해보고 그 기종을 선택했는데, 주위에서는 캐논 니콘으로 사라고 그렇게 말들을 했지만, 저는 펜탁스의 색감을 놓치고 싶지 않더군요... 펜탁스에서도 고급 기종이 하루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펜탁스 S 둘다 뽜이링!! ㅋㅋ

    2008/02/18 22:04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전 펜탁스에서 옛날 렌즈 붙여서 쓰던 시절 사진이 젤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당시 사용했던 모델이 istD 였습니다.. ^^

      2008/02/18 23:40
  30. 고민;;;;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카메라는 잘 모르는데;
    어떤걸 살지 결정을 못해서 아직도 못 사고 있습니다;
    전문가용 사고 싶긴 한데, 전문적으로 사진찍을것도 아니고 여튼 고민입니다;
    너무 평범하지도 않고 화질도 괜찮고 사진찍기도 편하고 사진 잘 나오는 카메라는 모가 좋습니까-_-;
    물론 이 질문에 다들 어떤게 좋은지 의견이 틀리시겠지만, 초보로써 어떤걸 사야할지 모르겠어요;;;

    2008/02/18 22:06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전문적이 아니시라면 요즘 스냅 카메라도 1천화소가 넘고 휴대성도 좋습니다.. 구태여 렌즈를 여러개 사야하는 DSLR은 별로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네요.. ^^

      2008/02/18 23:45
  31. 니콘횡포싫어  수정/삭제  댓글쓰기

    흠 저도 니콘을 쓰고 있긴하지만 ㅠㅠ 너무 니콘코리아 횡포가 심해요..
    as도 니콘코리아 정품만 되고 아니 왜 똑같은 니콘인데 꼭 울나라에서 산것만 되는건지..
    글구 솔직히 너무 울나라 소비자들 봉으로 알고 너무 비쌈..
    나쁜 니콘

    2008/02/18 22:15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니콘 코리아의 정책은 정말 말도 안되는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정위에서도 문제 제기를 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꾸준한 이슈 제기를 해야할 듯 합니다.. 소비자의 힘으로 말이죠.. ^^

      2008/02/18 23:42
  32. 마키  수정/삭제  댓글쓰기

    니콘 정품이 아니더라도

    월드워렌티 보증서가 있음 국내에서도 AS한다고 얘길 들은거 같습니다
    한번 확인해보세요...

    2008/02/18 22:25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그런가요?.. 요즘 에셀알클럽 안들어간지가 하도 오래되서리..ㅋㅋ

      2008/02/18 23:45
  33. 마키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기 위에 탐론17-50 F2.8 어떠냐 질문하신 분...

    니콘D80에 쓰고 있습니다만
    아주 만족중입니다..

    표준렌즈답게 활용도도 높고..... 번거롭게 이것저것 렌즈 들고 댕길거 아니면
    딱 편하고 좋은 렌즈라고나 할까요

    인기있는 렌즈는 다 이유가 있는거더군요..^^:;

    2008/02/18 22:30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저는 탐론 90마 사용중인데 제품 사진 찍을 때는 거의 이 놈으로 찍습니다.. ^^ 가격대비 성능은 탐론도 좋은 것 같더군요..

      2008/02/18 23:46
  34. Mozart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저의 글에도 긴 답글을 달아주셨네요

    사실 캐논 니콘 . . . 그게 중요한 것은 아니죠 . . . 위에 제가 쓴 글 보면서
    단지 수치상 놀이가 의미없다고 생각한 글인데 오해를 하시면
    캐논이 현재 좋고 니콘의 신종이 좋아야 한다 생각할 수 있겠군요
    그런 의미보다는 사람마다 자신에게 맞는 카메라를 찾아가야겠죠

    사진을 찍으면서. . . 사실 %E

    2008/02/18 22:32
  35. 안녕하세요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희 아빠가 카메라를 잘 다루셔서요
    저도 아빠한테 카메라좀 배우려고 하거든요
    DSLR 카메라 추천좀 해주세요.
    학생이니까 너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괜찮은 것 없을가요?
    100만원 내외로 생각하고 있거든요

    2008/02/18 22:39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와우.. 오늘은 추천 부탁하시는 댓글이 많네요.. ^^
      그냥 무대포로 추천하기는 참 힘이 듭니다. 조금만 더 정보를 주시는 것은 어떨지? 아니면 처음 시작이시면 비용절감을 위해 중고를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일단 시작은 저렴한 기기로 시작하셔서 나중에 실력이 조금 쌓이시면 그때 신품을 구입하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2008/02/19 00:02
  36. 데세랄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로그 잘보았습니다.
    제가 알기엔 일본 컨텐츠를 허락없이 무단으로 직접 전제(출처 표기해도)를 하면
    저작권에 어긋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일본은 저작권법이 강해서 조심하셔야할겁니다.

    2008/02/18 23:19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도표 말씀하신건가요?
      BCN에서 발행한 보도자료 데이터를 그대로 캡쳐한 것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일반적인 보도자료를 그대로 제공하는 경우 저작권 침해에 해당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보도자료를 보도한 매체의 기사를 전제한 경우에는 문제가 되겠죠.. ^^

      2008/02/18 23:59
  37. 맨카인드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사진에 관심 없다가 이제 취미로 즐겨 볼려고 합니다.
    잘 몰라서 그러는데 디카와 dslr 차이점 좀 알려 주세요^^
    둘 중에 하나 살려고 하는데 고민 입니다..
    추천 하나 해주시면 감사할께요^^

    2008/02/19 00:06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 사진은 사람의 관찰력과 마음의 눈을 열어주는 좋은 취미입니다.. ^^ 디카는 디지털 카메라의 줄임말로 흔히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를 디카라고 부르고요 DSLR은 렌즈 교체형 디지털 카메라를 말합니다.

      디카 즉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는 스냅용이라고 보시면 되고 참 편하게 찍을 수 있는 카메라입니다. 요즘에는 1천만화소나 수동기능이 제공되는 카메라까지 나오고 있어서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로도 작품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수준이죠..

      그에 반해 DSLR은 뷰파인터에 눈을 붙이고 렌즈를 통해 보이는 영상을 담아내는 카메라입니다. 바디와 렌즈로 나뉘며 렌즈는 거리별로 수많은 종류가 출시되어 있습니다. 작품이나 프로들의 경우 주로 사용하게 되며 동호인들도 많이 사용하죠.

      따라서 보통의 일상을 담아내는 수준에서 사진을 찍으시려면 1천만화소의 콤팩트 디카로도 충분하며 작품 생활이나 사진에 대해 본격적인 공부를 시작해보시려면 DSLR을 구입하시는 것이 괜찮을 듯 싶습니다.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

      2008/02/19 00:16
  38. BlogIcon songseewon  수정/삭제  댓글쓰기

    짠이 아버님 너무 친절하시네요

    리플 하나하나 답변달아주시고

    저도 팬탁스가 너무 가지고 싶어요

    니콘 SLR이 있었는데 팔았구요

    지금 팬탁스 DSLR사려고 돈을 꾸준히 모은다는...ㅋㅋ

    니콘이나 캐논은 사람들이 너무 많이 가지고 다녀요

    물론 훌륭한 제품이라는건 두말할것도 없지만

    그냥 친구들이랑 노는사진찍으려고 DSLR사서 마치 자기가 포토그래퍼인양......

    특히 캐논의 400D와 니콘의 D40, D80기종은 거의 국민화가 되었다는...ㅜㅜ

    아무튼 저는 팬탁스가 너무 좋답니다 ㅋㅋ

    미놀타도 좋구요 ㅋㅋㅋ 왠지 다른사람이 안찾는걸 저는 굳이 찾는다는...

    하하하 아무튼 이렇게 열정적으로 사진을 사랑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네요 ^^

    2008/02/19 00:43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 저는 지금 현재 기계식 수동 카메라는 미놀타를 쓰고 있습니다. 지금의 니콘 D200을 쓰기 전에는 펜탁스 거의 광팬이었죠. 사실 아직도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

      2008/02/19 09:13
  39. 김진구  수정/삭제  댓글쓰기

    성능은 좋지만
    여전히 고객지원에 관한 불만이 많은 니콘
    이에 대한 정보가 없는 초보자들은 니콘을 구입후 피해를 보기 일쑤
    카메라에 대해 조금 아시는 분은 니콘 내수를 구입할때 각오? 을 하지만
    모르는 분은 소비자보호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보호를 받을수 없는 카메라

    2008/02/19 00:44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솔직히 니콘코리아의 AS정책은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더군요.. 글로벌 판매를 하는 회사가 글로벌 AS가 안된다는건 도저히 있을 수가 없는 일이죠.. 무슨 구멍가게도 아니고 말입니다.. ㅜ.ㅜ

      2008/02/19 09:14
  40. Jeff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펜탁스 K10D를 사용하다가 결국에는 캐논 5D로 넘어 왔습니다.
    2년이나 지난 바디를 지금 시점에서 구입한다는게 정말이지 웃기는 일이긴 하지만,
    그만큼 캐논이 FF의 시장을 잡고 있다고 봐도 되는것 같습니다.
    펜탁스를 쓰면서 항상 힘들었던것이 렌즈의 수급문제와 종류의 문제 입니다.
    캐논으로 오고 나서 렌즈가격이 비싸서 그렇지 구하기는 쉽더군요.
    글 잘읽고 갑니다. 하나하나 답글 달아 주셔서 보기 좋군요~

    2008/02/19 01:13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 검증된 카메라는 유행은 지나도 구입하시는게 제가 볼때는 정말 스마트한 소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잘하신겁니다.. ^^ 저도 니콘 D200을 작년 중반에 샀으니.. ㅋㅋ 다들 미쳤다고 하더군요.. ^^ 역시 펜탁스는 렌즈 수배급이 힘들죠. 중고도 도무지 가격이 떨어지지 않는게 펜탁스 렌즈들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펜탁스를 쓸때는 오히려 펜탁스 마운트의 장점.. 수동렌즈 즐겨쓰게 되더군요.. 오히려 뭐라고 할까.. 손맞은 훨신 좋다고 할까요?.. ^^

      2008/02/19 09:17
  41. 승연아빠  수정/삭제  댓글쓰기

    짠이아버님 죄송한데 질문한개만할께요
    d80구입할려고 하는데 캐논450D 출시얘기가 들리더군요..
    D80 과 400D 일때는 어차피 바디의 급이 틀리기 때문에 고민은 안했지만
    450D의 스펙을보면 고민이 많이됩니다.한두푼하는거아닌데 많이
    망설여지네요.어떻게하는게 최상의 선택일까요?

    2008/02/19 02:00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며칠전 아는 분께도 같은 조언을 드렸는데요.. 그 라인업에서 초이스를 생각하신다면 무조건 450으로 가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아무래도 신제품이 개선된 기능 등으로 볼때는 좋죠.. 그리고 캐논 보급기종은 비교적 트러블이 없는 것을 생각해볼때 리스크가 높지는 않다고 봅니다.. ^^

      2008/02/19 09:18
  42. 희락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 전공을 생각하고 있는 고3학생입니다 ^^;
    아직 slr을 쓰고 있어요
    바디는 canon eos 30이고 렌즈는 탐론 28-300이죠
    다른 친구중에서 니콘을 쓰고 있는 친구가 있는데
    그친구의 카메라를 빌려서 찍어봤더니 괜히 어려운 감이 있는거 같더라구요.. 캐논만 써봐서 그런지;;(심지어 똑딱이 카메라도 캐논입니다 ;ㅁ;)
    그래서 dslr도 캐논으로 사려고 합니다..
    예전에 서울예술대학교 교수님이셨던 분께 사진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런데 교수님께서 그러더라구요
    얼마 전까지는 아날로그 카메라로는 니콘이 제일이였는데
    디지털이 나오고서는 점점 캐논의 점유율이 높아졌다고..
    그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2008/02/19 03:07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희락군.. 반갑습니다.. ^^
      멋지군요.. 사진 전공을 하시다니.. 일단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열심히 하시는 것을 보니 수능 만점 받으신 것만큼 높게 평가드리고 싶네요.. ^^

      질문 주신내용은 댓글에 댓글로 설명드리기에는 좀 어렵습니다.. 니콘이 디지털로의 전환이 조금 늦었기 때문이라는 문제도 있구요. 수동기 때는 니콘의 플래그쉽 라인업이 캐논보다 좋았을 수도 있죠.. ^^ 나중에 기회가 되면 본문으로 답을 드리겠습니다... ^^

      2008/02/19 09:21
  43. 122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캐논쓰는데 짜증납니다

    니콘가고 시퍼 ㅠㅠ

    2008/02/19 04:53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 한번 조용히 왜 자기와 잘 안맞는지 생각을 해보세요.. 저의 경우에는 결국 인터페이스에 익숙해지면 한 브랜드로 가게 되더군요.. 저도 캐논 써보려고 무진애를 썼는데 인터페이스에 익숙해지기가 정말 힘들더라구요... 혹시 니콘으로 옮기시고 캐논 인터페이스에 익숙해져 있는 자신을 발견하면 더 짜증나실 수도 있으니 기회가 되시면 주변분 바디를 빌려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2008/02/19 09:23
  44. 캔디이백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실 캐논이 독주했던 것은 초당연사와 인물 촬영에 좋았던 장점이 있었지만 이젠 그 장점의 갭이 점점 좁혀지고 이젠 추월당할 처지에 있다고 봐도 무방하죠. 구라핀의 한계는 어쩔수 없고,, 원두막 같은경우 D3 나오기전 최고의 바디라 해왔지만 구라핀의 손아귀에선 벗어나지 못했잖아요 ㅋ.. D3의 출시와 캐논의 구라핀의 영향으로 니코르로 회귀하는 분들도 많은건 사실이죠.. 차라리 가격대비 최고의 성능은 최근에 출시된 K20D 가 아닐까요? ^^... 뭐 물론 제가 생각하는 현재까지의 최고 바디는 D3 입니다만.로또나 당첨되야 ㅋ.. 펜탁스가 렌즈 수급이 어렵다는 분 계시는데 자금이 마련되고 매복을 잘 하시면 원하는 렌즈 어떤것이든 결국엔 구하게 됩니다. 어느 제조사의 렌즈나 사려는 구매자가 많아서 구하기 힘든건 다 마찬가지 아닐까요?

    2008/02/19 05:47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 저도 워낙 펜탁스에 애정이 많아서.. 펜탁스 플래그쉽은 늘 가격대비 성능에서는 최고죠.. ^^
      렌즈 수배급 어려운 것은 불변이 진실이고 말씀하신 것처럼 매복을 해야할 정도니까요.. 그런데 정말 아쉬운 것은 펜탁스 서드파티 렌즈가 너무 수량이 작다는 겁니다. 바디 보급에 따라 제작하다보니 자연스러운 현상이겠지만... 그 갈증만 조금 풀려도 좋을텐데 말이죠.. ^^

      2008/02/19 09:26
  45. 엔티티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연히 이 글을 읽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DSLR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가지고 있기를 희망하는 사람이지요 - (너무 비싸서.. ㅠㅠ)
    돈이 있다면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입니다.
     
    얼마전 구정연휴에 큰집에 다녀왔습니다.
    큰집에 누나가 있는데 누나가 니콘의 D80을 구입했더군요.
    그런데 D80이 놀라운것을 떠나서, 큰아버지께서 구입하시고 사용하셨던..
    약 24년전 필름카메라가 있었는데 - (역시 니콘 카메라)
    누나가 산 D80의 후레쉬가 큰아버지께서 24년전에 구입하신 카메라에도 장착이 가능했었습니다.
    이 사실을 알고 저는 정말 니콘에게 감동을 안느낄수가 없었습니다.( 사실 400D(캐논)을 사고 싶었었어요. 캐논이 더 좋다고 느꼈었거든요 )
    이제는 캐논의 독과점을 니콘이 막아줬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 한 행인 입니다. ^^

    2008/02/19 06:17
    • BlogIcon 짠이아빠  수정/삭제

      ^^ 캐논이나 니콘이나 비슷하니 한쪽이 독과점이라고 하긴 힘들겠죠.. ^^ 제가 표현을 조금 격하게 한 것 같습니다.. ^^
      재미있는 경험을 하셨네요.. 그렇게 호환이 되는 경우도 있고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카메라는 사용자의 감성도 중요하지만 결국 카메라가 내 손에 익숙해지는지가 더 중요하죠.. 그래서 전 꼭 만져보고 검증하시길 권합니다.. ^^

      2008/02/19 09:28

BLOG main image
Super Adopter
Smart Consumer Report
by 짠이아빠

공지사항

카테고리

슈답터 (321)
맥북/노트북 (21)
TV & Display (15)
SW (18)
자동차 (5)
웹서비스 (30)
카메라 (49)
주변기기 (23)
AUDIO (27)
생활관련 (35)
디지털가전 (18)
Mobile / 통신 (63)
컨슈머리포트 (17)

달력

«   2010/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extcubeget rss
Statistics Graph
  • 1,466,311
  • 248449
믹시

Super Adopter

짠이아빠'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atter & Media
Copyright by 짠이아빠 [ http://superadopter.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atter & Media DesignMyself!